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맥몰(이하 “회사”라 함)와 회사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하고,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의무·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http://partner.kmug.co.kr)와 해당 무선 사이트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의 경우 그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사유 및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효력 발생일 7일 전부터 1일 전 날까지 제1항에 제시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맥몰 :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와 무선사이트를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음과 같이 일반회원과 셀러회원로 구분이 됩니다.
가. 일반회원(구매고객) : 맥몰에서 상품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일반회원은 개인일반회원과 법인일반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개인일반회원: 구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회원으로 만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가능(국내 거주 외국인 포함)
- 법인일반회원: 법인정보로 등록한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회원
나. 셀러회원(구매·판매고객) : 맥몰에서 상품 구매 및 관련 서비스 이용 뿐만 아니라 회사 판매회원약관(이하 “판매약관”이라 함)상의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셀러회원은 개인셀러회원과 사업자셀러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개인셀러회원: 사업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개인적인 물품의 판매와 구매가 모두 가능한 회원
- 사업자셀러회원: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전문적인 판매활동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물품의 판매와 구매가 모두 가능한 회원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6. 구매자 : 회사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하며, 일반회원과 셀러회원 모두에게 구매자격이 부여 됩니다.
7. 판매자 :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광고양식에 맞추어 상품을 등록한 회원을 말하며, 셀러회원에게 판매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9. 상품평 :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10. 영업일 :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자상거래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http://partner.kmug.co.kr)와 무선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1.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2.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3. 계약체결, 결제절차지원 및 결제대금보호 서비스
4.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관련 서비스
6. 맥몰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기타 서비스 : 상품문의게시판 서비스, 상품평,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마케팅,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①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관리·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맥몰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상품의 품질완전성·안정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어떤 것에 대하여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에게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자로부터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제공합니다.

제6조 (약관 외 준칙)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맥몰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맥몰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⑤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7조 (맥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을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의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되거나, e-mail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의 자면 신청할 수 있으며, 다만, 만 20세 미만인 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가입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포함)의 경우는 가입 신청일 현재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가능한 사업자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 아이디의 경우 실명 1인(실명확인 된 주민등록번호 기준,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각각 법인번호·사업자번호 기준)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개인회원 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진행하며,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의한 정보의 제공 또는 공개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 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의 경우 반드시 입력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의 여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② 개인일반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 항목 :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e-mail 주소,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휴대폰번호, 광고성 e-mail 수신여부, 광고성 SMS 수신여부,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③ 사업자셀러회원의 경우 필수 기재 항목 : 사업자 유형, 회원 아이디(ID), 비밀번호, 상호(사업체명),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 e-mail 주소, 대표자 연락처, 팩스번호, 사업장소재지, 상품판매대금 송금계좌번호, 업태, 종목, 법인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대표 카테고리, 광고성 e-mail 수신여부, 광고성 SMS 수신여부,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④ 사업자는 사업자회원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업자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의 요청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의 신분증 사본(개인사업자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결제를 위한 대표자 또는 법인 명의의 계좌정보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 시 제2항 또는 제3항에 표시된 필수 기재 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시 : 생일, 결혼 여부, 직업, 취미, 관심분야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만 사용되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부)
① 회사는 이 약관 제9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관련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포함)에 동의한 자로서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확인 된 경우에만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회원 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의 일치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의 경우에는 제9조 제4항에 따라 제공받은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합니다.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4.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맥몰 구매/판매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1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1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회원의 누적 신용도가 일정 점수 이하에 이른 경우
라.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 하거나 판매부적합 상품을 등록할 경우
마.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맥몰 판매회원 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해당 약관을 위반한 경우 포함)
바. 회원에게 제10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사.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그 효력이 종료됩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광고 및 거래를 취소할 수 있고, 구매자가 상품구매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그 신용카드매출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구매회원 등급 및 평가제도)
① 회사는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회원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항의 신용도 평가 결과와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 구매 시 부과되는 신용점수를 기준으로 하여 3단계의 신용등급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그 기준 및 운영 등에 대한 상세한 내역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또는 해당 무선 사이트에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②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신용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신용도 등 제반 상황을 감안하여 신용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신용등급은 서비스를 이용한 상품매매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뿐이며,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상의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④ 상품의 구매자는 구매확정시에 구매자 만족도를 회사가 정한 단계별로 표시할 수 있으며, 표시된 만족도는 해당 상품의 판매자의 신용등급에 반영됩니다. 거래 만족도 항목 및 단계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⑤ 상품평은 구매자를 포함한 모든 회원이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개된 상품평 및 첨부된 의견이 공개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경우, 회사는 당해 상품평 및 첨부된 의견에 대하여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품평이 삭제되는 경우 상품평에 첨부된 의견도 함께 삭제됩니다. 이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⑥ 거래 상대방에 대한 거래만족도 평가 및 상품평은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진위 여부에 대해 개입하지 않습니다.
⑦ 신용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의 삭제 및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의 정지 조치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⑧ 아래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상품평을 삭제하거나 이용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1. 신용등급 또는 구매자 만족도의 증가를 조작하기 위하여 발생하는 만족도 평가행위
2. 높은 만족도 및 상품평을 쓰는 대가로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고 이루어진 평가결과 및 그 평가행위
3. 상품평을 통하여 타인에 대한 모욕, 명예훼손,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및 그 평가결과
4. 기타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여 평가제도를 이용하는 행위

제 13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점수 차감
2.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4. 이용계약의 해지
5. 손해배상의 청구
6. 기타 본 약관과 법령이 정한 권한의 행사
② 회사가 제1항 각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e-mail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점수 차감은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입찰하거나 구매표시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구매의사 없이 입찰행위를 통하여 상품의 가격을 올리거나, 구매의사를 표시하여 판매자의 상품판매의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아이디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 정보, 거래조건 등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상품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⑤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판매자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구매자는 상품의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금융기관,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⑧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상품을 주문한 후 7일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강제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며, 서비스가 제공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확인 될 시 그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맥몰 사이트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구매자는 상품 구매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⑬ 미성년자의 구매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5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완료 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구매 7일이후에 발생하는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모든 분쟁은 거래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16조 (반품/교환/환불/취소)
①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구매자가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접수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③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④ 반품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할 경우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⑥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⑦ 배송상의 문제로 인해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책임은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⑧ 구매자의 상품구매대금 결제확인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5영업일이 경과하도록 상품배송에 관한 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사는 구매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중인 상품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⑨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하여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 구매자에게 교환 또는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는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할 때까지 기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전화, 이메일 등)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⑪ 결제대금의 환불은, 구매자의 결제가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는 즉시 결제 승인 취소 처리를 하고, S캐시로 결제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즉시 S캐쉬로 환불 조치 합니다.
⑫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 건에 대한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묶음배송으로 인해 일부 배송비를 환불하는 경우는 구매확정 이후 S캐쉬로 환불이 될 수 있습니다.
⑬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⑭ 발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⑮ 발송요청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맥몰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이 있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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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0조 (회사의 면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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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회사소개
1) 회사명 : (주)맥몰
2) 소재지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371-6 GBC 301호
3) 대표이사 : 박건영
4) 사업자 등록번호 : 106-86-57896


■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08년 5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